본문 바로가기

사설

[자기개발] 학점은행제를 활용한 회계공부

비록 경영학사를 가지고 있지만 특별한 이유로 인해서

 

회계가 아닌 일반경영학, 마케팅 등 다른 분야를 많이 들어서

별로 어렵지도 않은 CPA 자격조건조차 만족시키지 못한다는 사실에

여러 방면으로 수소문한 결과!

 

학점은행제로 추가 학점을 이수하고자 하였습니다!

 

교과부가 인정하는 학점은행기관은 여러군데가 있지만 제가 선택한 곳은

"휴넷 사이버평생교육원"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기관으로 광고에서는 300만의 선택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진짜???)

 

진실여부를 떠나서

 

위와 같이 세 과목을 신청해서 1주차 첫 번째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학생으로 돌아온 듯한 느낌!!!

무사히 한학기를 마무리하고 자격조건을 가진 경영학사가 되고 싶네요~

 

강의를 들으면서 회계관리 2급과 회계관리 1급 그리고 재경관리사까지

 

도전하려고 합니다~ 이후에 자격증 관련으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

 

위의 도전을 기록한지 벌써 반년이 흘렀다. 이에 그 결과를 공유하고자 한다.

 

결론부터 말하면 나의 이수학점은 증가하였으며, 강의는 기대이상이었고 도움이 되었다.

물론 세가지의 강의 중 하나는 회사 업무로 인해서 포기하였지만

 

정말 재미있는 시간이었다.

 

누군가가 새로운 것을 배워보고 싶은데 단순히 독학하는 것이 아닌 타인의 도움을 받으면서도

공적으로 인정되는 것을 받고 싶다고 하면 가장 쉬운 방법이자 매우 효과적인 방법으로

 

사이버평생교육원을 추천할 것 같다.

 

원래 사람은 강제성이 일부 주어져야지만 열심히 하는 버릇이 있기때문에 정말 좋은 방법이다.

 

===========================================================

 

첫 번째 단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기에 기쁜 마음으로 두 번째 단계인

소소한 자격증 획득을 시작하려고 한다. 누군가에게는 너무 쉬워서 시도조차할 필요가 없는

회계관리 2급부터 시작해서 금년 재경관리사까지 꼭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이 모든 과정을 공유하고자 한다.

 

회계에 대해서 관심이 있거나 자기개발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나의 경험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하나씩 기록을 할 생각이니 지켜봐주셨으면 한다.

 

오늘 하루도 꿈과 소망과 희망을 향해 나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박수를 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