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식타임즈

180125~180201 우리기술투자 현황 본문

투자이야기

180125~180201 우리기술투자 현황

초심독자 2018. 2. 1. 23:21
728x90

[180125 현황]

 

다른 주식과 달리 우리기술투자는 서두에 불편함을 띄우고자 한다.

우선 해당 주식은 특정 기업을 대상으로 분석해서 주주로 참여했다기보다 테마를 보고 참여한 주식이기 때문이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4차 산업혁명"을 상징하는 단어들은 AI, 빅데이터 등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블록체인"이라는 키워드의 파급효과는 현재 전세계에 그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암호화폐가 현재는 불완전해보이고 기득권 세력의 방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향후 성공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평가하기 때문에 해당 테마에 투자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그 중에서도 국내에서는 '업비트'라는 암호화폐 거래소가 가장 성장성이 크다고 평가하였다.

 

 

주가 자체는 근 일만원에 가까운 금액을 찍고 정부의 규제로 인해 6,750원까지 떨어진 것으로 보인다. 더 자세히 평가하자면 향후 몇일간은 주가가 회복하기 어려워보인다. 하지만 이는 암호화폐에 대한 정부와 언론의 부정적인 영향에 따라 발생한 일이며 향후 미래를 보았을 때는 충분히 전 고점을 돌파할 수 있다고 평가한다.

 

아 누군가는 경영자의 태도나 암호화폐의 가능성을 본다면 직접 가상화폐를 구매하라고 할지모른다. 그 분들을 위해 미리 말을 하자면 저는 가능성 있어보이는 ICO에 투자를 했다.

 

닷컴버블과 비슷하지만 그 중에 네이버, 다음 혹은 구글이 나올 것이라 믿는다.

 

[180201 현황]

 

최근 주식장을 코인판에서 넘어와 보고 있으시다면 그렇게 재미없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제가 투자하는 방식은 단타를 하지말자 이기 때문에 관망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우리기술투자는 암호화폐로 인해 인기를 얻었고 암호화폐로 인해 조정을 받고 있는 주식이다. 처음에는 암호화폐의 변동성이 무섭지만 시대의 신기술이 가져오는 변화가 막강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우리기술투자를 쳐다보게되었으며 주주로 참여하였다. 하지만 최근 암호화폐가 12월간 상승하였던 갭을 다시 반환한체 침체기를 마주하고 있는 것을 보자 차라리 암호화폐에 직접 투자하는 것은 어떨까? 하는 마음이 들고 있다.

 

개인적으로 암호화폐를 정부는 국부의 유출 경로로 생각하여 막고 규제하려고 열심히 방안을 마련하고 있지만 모든 암호화폐가 적폐나 사회악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아니 오히려 더 나아가서 사회를 발전시키고 더 효율적이고 믿을 만한 사회를 구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 시작은 Private chain에서 시작할테지만 충분히 정부의 마음에 들면서도 훌륭한 암호화폐가 나올 것이라고 믿기 때문에 ICO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우리기술투자의 주주이기 때문에 회사이야기를 조금 해보려고 한다.

물론 현재의 주가를 만드는데 암호화폐가 지대한 공헌을 하였지만 사실 우리기술투자의 본업은 이름 그대로 투자이다. 투자를 하다보니 암호화폐의 미래를 보고 두나무에 투자를 했을 뿐인 것이다.

 

금일 빨간 글씨로 장을 마무리하였지만 솔직히 말하면 그렇게 의미있는 상승은 아니다. 그저 아래 기사에서 언급되는 오늘의 뉴스에 반응하는 모습을 보였을 뿐이다. 오히려 그것에 비하면 시장은 여전히 반신반의하고 있다고 평가할 수 있다.

 

정부의 규제와 미래의 신기술 사이에서 어떤 답을 도출할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블록체인이 보여준 장미빛 미래가 하루빨리 도래하여 보지않더라도 만나지못하더라도 상대를 믿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신용사회라는 말이 많이 등장하는 요즘 블록체인이 가지는 독특성은 충분히 긍정적인 시너지로 작용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아래의 글은 자본시장연구원과 김앤장 법률사무소가 공동세미나를 개최한다는 뉴스레터를 받아 공유의 목적으로 올리게 되었다. 법을 전공하기에 조금은 보수적인 시선이지만 저분들의 시선은 어떻게보면 정부의 시선과 많이 다르지 않다고 생각하기에 추천하게 되었다.

 

 

#암호화폐 #우리기술투자 #주주 #두나무 #가상화폐 #4차 산업혁명